193 0 0 10 5 0 5년전 0

해고

강경애단편소설 해고

수 많은 매체들이 있어도 우리가 문학을 읽는 이유는 무엇인가? 문학, 특히 소설은 인간 본성 희노애락의 삶과 시대를 활자로 객관화시킨다. 시대는 달라도 인간의 역사는 반복된다고 한다. 문학을 통하여 어떤 이는 과거로의 여행을, 어떤 이는 독서 자체의 즐거움을. 어떤 이는 간접 경험으로 통찰력과 지혜를 얻을 것이다. 필자 역시 시대를 넘어 빛나는 한국문학시리즈를 정리 작업을 하며 아련한 학창시절로의 회상과 다시 읽기의 즐거움을 느꼈다. 가끔은 아직도 예나 지금이나 똑같이 되풀이 되고 해결되지 않은 수많은 인간과 시스템의 문제들로 깊은 생각을 하게 되기도 했다. 문학에는 그 시대 언어로 시대마다 요구되는 정신이 녹아 있다. 문학 읽기가 세상의 모든 꿈꾸는 이들에게 휴식과 위안과 즐거움과 지혜를 ..
수 많은 매체들이 있어도 우리가 문학을 읽는 이유는 무엇인가? 문학, 특히 소설은 인간 본성 희노애락의 삶과 시대를 활자로 객관화시킨다. 시대는 달라도 인간의 역사는 반복된다고 한다. 문학을 통하여 어떤 이는 과거로의 여행을, 어떤 이는 독서 자체의 즐거움을. 어떤 이는 간접 경험으로 통찰력과 지혜를 얻을 것이다. 필자 역시 시대를 넘어 빛나는 한국문학시리즈를 정리 작업을 하며 아련한 학창시절로의 회상과 다시 읽기의 즐거움을 느꼈다. 가끔은 아직도 예나 지금이나 똑같이 되풀이 되고 해결되지 않은 수많은 인간과 시스템의 문제들로 깊은 생각을 하게 되기도 했다. 문학에는 그 시대 언어로 시대마다 요구되는 정신이 녹아 있다. 문학 읽기가 세상의 모든 꿈꾸는 이들에게 휴식과 위안과 즐거움과 지혜를 ~때로 누군가는 삶의 이정표가 되지 않을까?

강경애 작가는 조직과 이념을 거부하면서도 작품에서 지배와 피지배 집단 사이의 모순을 다룬다. 일제 강점기 오갈 데 없던 한민족의 비참한 삶, 일제와 지주 ,기업인들에게 착취당하는 하층민과 민중의 삶을 군더더기 없이 묘사하였다.작가는 억압당하는 민중의 삶을 사실적으로 서술한 리얼리스트이며 그 속에서 고군분투하며 묵묵히, 때론 주체 적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여성의 삶을 그린 페미니스트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